구글 애드센스 CPC 및 CTR을 높이는 6가지 방법 2023

애드센스 CPC를 높이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현재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왔기 때문에 CPC(클릭 당 비용)과 CTR(클릭률)을 높여 수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과 요령을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란?

간단히 말씀드리면, CPC는 클릭당 비용이며 웹사이트에 게재된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각 클릭에 대해 우리가 벌어 들이는 돈입니다. 웹사이트에서 CPC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관련성 있는 광고 만들기
  •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광고 만들기
  • 광고문안 최적화

그리고 이 포스팅에서 더 많은 내용을 알아보려 합니다.

애드센스 CTR이란?

클릭률은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들의 비율입니다.

평균 CPC가 0.2달러이고 평균 클릭수가 12,500회라면 약 5,000달러를 받아야 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제 동일한 클릭수에 CPC가 0.3달러라면 7,500달러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0.1달러만 인상해도 2,500달러를 추가로 벌어들일 수 있는 것이죠.

애초에 더 많은 클릭을 얻는 데 집중하기보다는 클릭률(CTR)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는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어떤 틈새시장에 속해 있는지와 관련이 깊습니다. 경쟁이 치열한 틈새 시장에서 운영하는 경우 웹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의 클릭당 비용(CPC)이 훨씬 높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틈새시장은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CTR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이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그다지 생산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CTR 개선의 핵심은 올바른 틈새 시장을 타겟팅하고 타겟 콘텐츠를 풍부하게 하며, CTR을 개선하고 틈새 시장에서 권위 있는 웹사이트가 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로서 우리는 CPC와 CTR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CPC 및 CTR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6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CPC 및 CTR을 높이는 방법 2023

1. 웹사이트 틈새 시장 선정

당신이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적합한 틈새 시장을 선정하는 것입니다. 인터넷 마케팅, 웹 개발, 금융, 게임, 건강 등과 관련된 틈새 시장은 이러한 틈새 시장과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CPC가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높은 단가를 보입니다.

교육이나 엔터테인먼트 관련 틈새 시장을 선택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좋은 CPC를 얻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얼마나 많은 돈을 벌 것인지를 고민하기보다, 디지털노마드로서 오랫동안 탄탄한 수입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틈새 시장을 선택하는 데 먼저 초점을 맞추시기 바랍니다. 틈새 시장을 선택하고 나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매달 얼마나 많은 돈을 벌 것인지는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2. 수익성 있는 키워드 찾기

애드센스 CTR를 높이고 싶다면 해당 분야에서 수익성이 높은 모든 키워드 아이디어 목록을 만들고 그와 관련된 블로그 콘텐츠들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로 돈을 벌기 위해 가장 많은 노력을 쏟아야 하는 부분이 바로 키워드 조사입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에서 높은 CPC를 얻는 검증된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키워드 조사 팁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경쟁자들에게서 가장 실적이 좋은 키워드를 벤치마킹하세요. CTR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해당 분야에서 최고의 수익을 올리는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모든 키워드를 찾는 것입니다. Semrush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면 이를 쉽게 수행할 수 있는데요.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틈새 시장의 모든 주요 키워드를 찾는 데에 이만한 툴이 없습니다.
  • 항상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롱테일 키워드는 검색결과에 상위노출 되기가 훨씬 쉬울 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웹사이트로의 전환이 잘 일어나고 더 많은 콘텐츠를 엿가락 뽑듯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로 애드센스 CPC를 높이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Long Tail Pro를 사용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월간 검색량 1000~2000건 사이인 키워드를 꼭 찾아 활용하세요. 이처럼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들을 사용하면 CPC를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항상 키워드가 풍부한 콘텐츠를 작성하세요. 블로그에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기 전에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세요. 반드시 메인키워드와 보조 키워드를 찾은 다음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블로그의 검색 트래픽과 애드센스 CPC 및 CTR을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3. 방문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광고 만들기

광고보다 웹사이트 방문자를 선택하는 데 집중하세요. 고객의 필요와 요구에 초점을 맞춘다면 더 나은 구글 애드센스 캠페인을 만들어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여 광고에 대한 관련 문구를 찾고, 키워드의 경쟁력에 초점을 맞추고, 각 키워드에 대해 얼마나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캠페인을 만들기 전에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던져야 합니다.

  • 구글에서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지?
  • 각 광고가 클릭당 생성할 수 있는 금액, 일명 CPC 분석

설득력 있는 광고는 항상 더 많은 CTR을 생성하며, 설득력 있는 광고는 항상 경쟁에서 돋보이기 마련입니다. 광고를 만들 때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광고를 만든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고객의 관점에서 더 많은 클릭을 생성하기 위해 어떻게 하면 좋을지 생각하세요.

광고 제목, 설명, URL은 클릭률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3가지 필수 요소입니다.

  • 강력한 헤드라인
  • 거부할 수 없는 URL
  • 검색 엔진 친화적인 설명

광고 배치도 중요합니다.

블로그 디자인에서 광고를 배치하는 위치는 애드센스 CTR과 CPC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광고 게재위치에 대해 설명하는 간단한 스크린샷입니다.

구글-애드센스-광고-배치

첫 번째 블로그는 두 번째 블로그와 비교했을 때 광고 배치가 매우 좋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가장 높은 CPC와 CTR을 제공합니다.

4. 양질의 콘텐츠

애드센스를 통해 많은 수익을 벌어 들이는 웹사이트는 모든 것을 글로 작성하면서도 그와 관련된 콘텐츠들을 만드는 데에 중점을 둡니다.

명심해야 할 한 가지는 웹사이트 틈새시장과 관련된 콘텐츠만을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분의 웹사이트는 해당 틈새 시장에 적합한 웹사이트라고 구글이 인식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관련 없는 틈새 시장에 대해 글을 쓰기 시작하는 순간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서 얻는 클릭률(CTR)이 떨어지게 됩니다.

5. 깔끔한 사이트 디자인

방문자가 처음으로 여러분의 사이트를 방문하면 웹사이트의 디자인 요소를 가장 먼저 보게 됩니다. 만약 사이트 디자인이 지저분하고 스팸 사이트 같은 느낌을 준다면 방문자들이 사이트를 이탈하겠죠. 사이트 디자인은 최대한 깔끔하게 유지해야합니다.

다음은 방문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CTR 및 CPC를 높이기 위한 몇 가지 팁과 요령입니다.

  • 광고 이외의 것에 시선이 분산되지 않는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데 항상 집중하세요. 여타의 것들에 시선이 덜 끌릴수록 더 많은 애드센스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GetResponse , LeadPages 등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랜딩 페이지를 만듭니다. 비용 효율적이며 멋진 랜딩 페이지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하신다면 크몽 등과 같은 사이트에서 적절한 가격에 외주를 맡겨도 됩니다.(레버리지 이용)
  • 다른 상위 경쟁자들이 여러분의 분야에서 랜딩 페이지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CTR을 높이기 위해 일부 기능을 복제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6. SEO에 신경 쓰기

훌륭한 SEO는 애드센스 CPC와 CTR을 높이는 데 있어 핵심입니다.

제목 태그, 부제목, URL, 이미지 대체 태그, 링크 및 본문 전반에 타겟 키워드를 적절히 사용하면 콘텐츠가 구글 검색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할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키워드 갯수 채우기에 너무 연연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구글 크롤러가 여러분의 콘텐츠를 스팸으로 간주하여 순위에 불이익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분별한 키워드 채우기 대신에 여러 연관 키워드들을 사용하면 검색 순위를 높이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팁들을 따르면 누구나 애드센스 CPC 및 CTR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애드센스 CPC란 무엇인가요?

CPC는 클릭당 비용을 나타냅니다. 누군가가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할 때 받게 될 금액을 의미합니다.

애드센스 CTR이란 무엇인가요?

CTR은 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의 비율입니다.

좋은 CTR 비율이란 무엇인가요?

HubSpot을 기준으로 검색 광고(SERP에 표시되는 링크 광고)의 평균 CTR은 1.91%이고 디스플레이 광고(일반적으로 웹사이트에 표시되는 배너 광고)의 경우 0.35%입니다.

CPC를 개선하는 방법은 뭔가요?

적합한 틈새시장과 그 안에서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면 CPC가 높아집니다.

CTR을 개선하는 방법은 뭔가요?

사람들이 클릭하게 만드는 관련성이 있으면서도 매력적인 광고를 게재하면 CTR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CPC 및 CTR 증가에 대한 최종 생각

구글 애드센스 CPC 및 CTR을 개선하는 것은 어려운 작업이 아니며 방문자를 잠재 고객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 기술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PPC(Pay Per Click) 광고를 통해 높은 수입을 얻을 수 있습니다. 광고예산을 늘리는 것보다 클릭률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전환추적 역시 CTR을 결정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위의 6가지 팁을 실천한다면 트래픽이 늘어날 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CPC와 CTR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경쟁자를 분석하여 키워드가 풍부한 콘텐츠를 생성하면 곧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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