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익을 부르는 애드센스 광고 크기 10가지와 광고배치

가장 실적이 좋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를 찾으시나요?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적절한 광고 단위를 사용하고 이를 올바른 위치에 게시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제휴 마케팅을 비롯해 수백 가지가 있지만 애드센스는 여전히 대부분의 블로거들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의 웹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애드센스 광고 크기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수익을 위한 최고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10가지

1. 리더보드(728 x 90)

728×90 광고 단위는 리더보드 배너, 슈퍼 배너 또는 리더보드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지 상단에 배치되므로 애드센스에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큰 광고 배너 크기 중 하나입니다.

사이트의 특정 광고를 크게 노출시키려는 경우 리더보드 크기가 적합합니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점은 너무 큰 광고 크기를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페이지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음은 그 모습입니다.

리더보드-광고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리더보드 배너 크기는 큰 공간을 차지하며 적절한 광고를 배치하면 웹사이트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2. 중간 직사각형 (300 x 250)

리더보드보다 조금 더 작은 광고 크기를 찾고 있다면 중간 직사각형 (300 x 250) 크기의 광고는 상당히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이 광고 크기는 텍스트 콘텐츠 내에 표시되거나 블로그 게시물 끝에 포함될 때 효과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또 다른 가장 큰 이유는 웹사이트 사용자의 시선을 거슬리게 하지 않으면서도 사이드바나 콘텐츠 영역 내부에 쉽게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간 직사각형 300 x 250 배너 광고의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중간-직사각형-광고

보시다시피 이러한 광고 단위는 게시물과도 잘 어울리며 올바르게 사용하면 광고 클릭률을 높여 수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3. 큰 직사각형 (336 x 280)

이 광고 크기는 광고주에게 가장 인기 있는 옵션들 중 하나입니다. 이는 중간 직사각형(예: 300 x 250 크기)과 유사하며 마찬가지로 텍스트 콘텐츠 내 또는 블로그 게시물 끝에 배치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다음은 그 모습입니다.

큰-직사각형-광고

위에서 볼 수 있듯 300 x 250 광고 크기와 유사하며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블로그 게시물과 잘 어우러집니다.

4. 배너(468×60)

사이트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728 x 90 광고 단위보다 약간 더 작은 버전을 찾고 있다면 468 x 60 배너 광고 크기가 좋습니다. 이 광고 단위는 728×90 리더보드 광고를 수용할 수 없는 작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다음은 468 x 60 광고 단위 크기를 728 x 90, 300 x 250 등과 같은 다른 여러 광고 단위와 비교한 그림입니다.

배너-광고-크기-비교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러한 광고 단위는 작은 공간에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페이지에서 중간 길이 너비를 사용하는 경우 이 광고 단위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5. 정사각형 (250 x 250)

정사각형 광고는 멀티플렉스 광고처럼 정사각형 250 x 250 광고 단위를 여러 개 함께 배치하여 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광고 단위는 제휴 마케팅 광고에 잘 어울리지만 애드센스 광고를 표시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광고 크기는 큰 직사각형(336 x 280) 광고 크기 형식을 수용할 수 없는 작은 공간에 적합합니다.

정사각형-광고

보시는 것처럼 이러한 광고 단위 크기는 너무 많은 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한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6. 300×600 광고 단위

이 광고 단위는 측면에서 큰 공간을 차지하므로 수직 리더보드라 보실 수 있겠는데요.

300×250 광고 단위와 함께 다양한 크기의 광고 단위를 삽입하려는 경우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 가능한 가장 큰 광고 단위 중 하나이므로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동영상 광고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광고 단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300-×-600-광고

보시는 바와 같이 이 광고 단위는 사이드바 또는 노출을 최대화하려는 모든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 (160×600)

이는 사이트의 사이드바나 웹페이지의 측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드센스용 수직형 광고 단위 중 가장 실적이 좋은 것 중 하나입니다.

와이드-스카이스크래퍼-광고

위에서 볼 수 있듯 블로그 게시물 옆에 160 x 600 크기의 세로형 광고 단위를 사용하면 방문자들이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클릭과 수익이 발생하겠죠.

8. 970×90 광고 단위

이는 728 x 90 크기의 일반 리더보드보다 훨씬 넓기 때문에 슈퍼 리더보드라고 부릅니다. 더 큰 리더보드나 일반 728 x 90 광고 크기를 대체할 광고 단위를 찾고 있다면 이 리더보드가 적합합니다.

일반 리더보드 광고 크기만큼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때로는 일종의 푸시다운 광고(사이트가 처음 로드될 때 콘텐츠를 아래로 밀어내며 상단에 표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명하게 사용하시기 바라며 독자층에 해를 끼칠 수도 있으므로 과용하지는 마십시오.

다음은 그 모습입니다.

970-x-90-광고

이 광고는 공간을 너무 많이 차지하고 728 x 90 광고 단위보다도 너비가 약 30% 더 넓습니다. 리더보드는 크기가 크므로 데스크탑 화면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혹시 여러분의 사이트가 모바일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생성하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9. 작은 정사각형 (200 x 200)

데스크톱,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 화면에 쉽게 들어가는 컴팩트한 광고 단위를 원하신다면 작은 정사각형 (200 x 200) 광고 단위가 적합합니다.

시각적으로 방해가 되지 않으면서도 콘텐츠 내의 사이드바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은 정사각형 광고 단위의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정사각형-광고

보시다시피 이 광고 단위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화면 모두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광고 단위입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클릭이 잘 일어납니다.

10. 320×100 광고 단위

모바일에서 높은 클릭률을 얻고 싶다면 일반 320×50 광고 단위보다 실적이 더 좋은 이 광고 단위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방문자들이 많은 텍스트를 포함하는 대형 모바일 배너로 인식하여 광고 클릭률이 더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그 모습입니다.

320-x-100-광고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광고 단위는 더 높은 클릭률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공간을 차지하는 모바일 반응형 광고 단위입니다.

가장 실적이 좋은 애드센스 광고 단위

본인 구글 애드센스 계정의 각 광고 단위에 대한 노출 수가 많은 것을 기준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애드센스 광고 단위가 결정됩니다. 제 경험에 따르면 아래의 광고 형식들이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었습니다.

  • 큰 직사각형(336 x 280픽셀)
  • 중간 직사각형(300 x 250픽셀)
  • 리더보드(728 x 90픽셀)
  •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160 x 600픽셀)

단언컨대 위의 광고 단위들은 여러분 사이트의 광고 클릭 수를 훨씬 더 높여줄 것입니다.

이러한 광고 크기 외에도 웹사이트 페이지의 눈에 띄는 위치에 광고를 잘 배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위치에 관해서는 로고 크기에 따라 웹사이트 로고 오른쪽에 468×60 또는 728×90 배너를 배치하는 것이 좋으며 AdInserter 플러그인을 사용해 블로그 글 제목 바로 뒤에 300×250 또는 328×280 배너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바에서는 웹사이트 디자인과 사용 가능한 공간에 따라 웹사이트 사이드바에 Wide Skyscraper 160×600 또는 120×600 배너 크기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 형식 테스트

애드센스 광고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직접 모든 광고 단위들을 테스트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누구도 여러분들에게 어떤 광고 단위를 어디에 배치하면 효과가 있다고 확실히 말해줄 수 없습니다.

블로그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에 어떤 애드센스 광고가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에는 다양한 광고 크기로 테스트해보면 됩니다.

만약 웹 사이트에서 250×250 배너 크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웹 사이트에서 일정 기간 동안 300×250 및 336×280 배너와 같이 가장 성능이 좋은 다른 크기들을 사용해보며 실적을 비교할 수 있겠죠.

테스트 기간이 끝나면 결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해당 테스트 데이터에 대한 노출수, 클릭수, 총 수입 및 CTR을 검토하면 여러분의 웹사이트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 형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적합한 광고 단위를 적재적소에 잘 배치한다면 훨씬 높은 수익을 벌 수 있으므로 꾸준히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방법: Adsense CTR을 향상시키는 팁고단가(CPC)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를 찾는 가장 빠른 방법 2023 | 초보자라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늘릴 수 있는 9가지 방법

광고 배치 5가지 모범 사례

최고의 Adsense 배너 크기를 찾는 것이 한 가지이고 올바른 게재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또 다른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다음은 수입을 늘리기 위한 광고 게재에 대한 몇 가지 모범 사례입니다.

1. 콘텐츠와 광고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

광고가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하고 관련 없는 곳에 광고를 게재하지 마십시오. 광고는 항상 사이트의 콘텐츠를 보완하는 형식으로 게재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이트에서 eBook, mp3 파일 등과 같은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경우 다운로드 링크가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에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이렇게 하면 사용자 경험을 훼손하지 않고 광고 수입도 늘릴 수 있습니다.

2. 광고는 적을수록 좋다

광고를 너무 많이 게재하지 마세요. 웹사이트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없으면 사이트를 이탈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환율이 낮아지고 웹사이트 이탈률이 높아지게 되면 궁극적으로 검색 순위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사이트의 각 페이지에 광고 단위, 링크 단위 및 검색창을 잘 조합하여 배치하시기 바랍니다.

3. 모바일 반응형 광고 단위 사용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 단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300×250 광고 단위
  • 320×50 광고 단위
  • 320×100 광고 단위
  • 250×250 광고 단위
  • 200×200 광고 단위

모바일 기기(또는 태블릿)에서 사이트로의 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 모바일 반응형 광고 단위 사용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할 때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 가능한 모든 광고 공간에 맞게 크기, 광고 형식을 포함한 모양을 자동으로 조정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이러한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는 테스트 및 최적화 작업을 구글에게 맡기고 궁극적으로 더 나은 광고 성과에 집중하여 더 많은 클릭률과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4. 광고보다 콘텐츠 표시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이트에 광고 배너를 배치할 때 저지르는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는 사이트 첫 화면에서 바로 콘텐츠 내용을 볼 수 없도록 광고를 배치한다는 것입니다. 콘텐츠보다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죠.

이는 결국 나쁜 사용자 경험, 높은 이탈률 그리고 낮은 애드센스 수입으로 이어집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다음 그림을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좋은-사이트-레이아웃

위에서 볼 수 있듯 콘텐츠를 강조하는 사이트 레이아웃은 더 나은 결과(사용자 경험, CTR, 수익 등의 측면에서)를 보이는 반면 콘텐츠를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아래로 밀어넣은 사이트 레이아웃은 나쁜 결과를 보여줍니다. 따라서 광고보다는 콘텐츠에 더 중점을 두십시오.

5. 히트맵 도구 사용

마지막으로, 웹사이트의 사용자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히트맵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

마이크로소프트의 Clarity와 같은 히트맵 도구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작업들에 있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사용자가 페이지를 방문하는 빈도 파악
  •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파악
  • 웹사이트 사용자가 여러분의 사이트를 어떻게 탐색하는지 파악(방문부터 이탈까지)

위 내용을 바탕으로 광고 단위와 게재위치를 쉽게 실험하여 전반적인 전환율과 CTR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최고의 애드센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에는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플러그인들이 있습니다. 다음은 수익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플러그인 목록입니다.

  • 애드센스 플러그인 WP QUADS : 널리 사용되는 무료 애드센스 플러그인으로, AMP 지원,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톱 등에서 광고 비활성화 등과 같은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asy Google AdSense : 웹사이트에 애드센스 코드를 수동으로 추가할 필요없이 쉽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또 다른 유용한 플러그인입니다. 설정에서 구글 애드센스 게시자 ID를 입력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게재하기 시작합니다.
  • 애드센스 무효 클릭 방지기 : 이 플러그인은 무효 클릭으로부터 계정을 보호하는 데 유용합니다. 비정상적인 무효 클릭 공격이 많이 발생한다면 이 플러그인은 필수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기 FAQ

가장 적합한 모바일 광고 크기는 무엇인가요?

모바일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배너 광고는 320×50 단위인 반면, 300×250 및 320×480 전체 화면 전면 광고와 같은 대형 광고 형식은 더 높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AMP 페이지에 광고를 표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MP 페이지용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그런 다음 광고 클릭 >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 이제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고 광고 단위에 이름을 지정하세요.
→ 이제 ‘광고 크기’ 섹션으로 이동하여 사이트에 표시할 광고의 크기를 선택합니다.
→ 저장을 클릭하고 코드를 받습니다.
→ AMP를 클릭하고 <head></head> 사이에 AMP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결론

여러분의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는 수십 가지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는 그 중에서도 초보자에게 매우 적합하기 때문에 여전히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선호하는 수입원입니다.

올바른 배너 광고 크기를 사용하면 광고 노출을 확실히 늘리고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수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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