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가(CPC)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를 찾는 가장 빠른 방법 2023

애드센스 수입의 80%가 20%의 키워드에서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애드센스는 온라인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저 적절한 틈새시장을 포착하고, 이를 중심으로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만 하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제대로만 수행한다면 적절한 고수익 Google 애드센스 키워드(높은 CPC 키워드)를 타겟팅하여 2023년에 매월 수천 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아래에서 알아볼 내용은 애드센스로 수익을 높이고 싶은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드센스에서 높은 CPC를 제공하는 키워드를 찾아 애드센스 수입을 늘려보세요.

고단가 애드센스 키워드(높은 CPC 키워드)를 찾는 방법 2023

롱테일 키워드 사용의 중요성

Semrush, Long Tail Pro 및 키워드 플래너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롱테일 키워드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가치가 높은 키워드를 찾고 싶을 때마다 3~4개 이상의 키워드가 포함된 롱테일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더 많은 트래픽을 얻고 전환율을 높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음 스크린샷을 보시면 더 많은 롱테일 키워드를 사용할수록 전환율이 높아진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롱테일키워드의-중요성

키워드 리서치를 할 때 기억해야 할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정보성 키워드를 타겟팅하기보다는 고객 중심 키워드(상업용 키워드)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iPhone 리뷰”와 같은 정보성 키워드 대신 “강남 iPhone 구매”와 같은 소비자 중심 키워드에 집중함으로써 더 많은 매출이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제 Google과 게시자 모두에게 매달 수백 만 달러를 벌어다 주는 몇 가지 키워드를 살펴보겠습니다.

2023년 구글 애드센스에서 가장 비싼 키워드 상위 10개(높은 CPC)

구글이 창출하는 수입의 90%는 광고주들로부터 나옵니다. 피트니스부터 엔터테인먼트, 부동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광고들을 통해 구글은 매년 수십억 달러를 벌어들입니다.

2023년 CPC(클릭당 비용)와 전 세계 월간 검색량이 많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구글 애드센스 키워드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제시된 상위 10개 키워드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전체 Google 검색의 24% 이상을 차지하는 보험(CPC당 $50 이상)
  2. 전체 Google 검색의 13% 이상을 차지하는 대출(CPC당 $45 이상)
  3. 총 Google 검색의 9% 이상을 차지하는 모기지(CPC당 $47 이상)
  4. 전체 Google 검색의 3.5% 이상을 차지하는 변호사(CPC당 $47 이상)
  5. 전체 Google 검색의 3.2% 이상을 차지하는 크레딧(CPC당 $36 이상)
  6. 전체 Google 검색의 3% 이상을 차지하는 변호사(CPC당 $42 이상)
  7. 전체 Google 검색의 2.5% 이상을 기부(CPC당 $42 이상)
  8. 전체 Google 검색의 2.2% 이상을 차지하는 학위(CPC당 $40 이상)
  9. 전체 Google 검색의 2% 이상을 차지하는 호스팅(CPC당 $32 이상)
  10. 전체 Google 검색의 1.4% 이상을 차지하는 주장(CPC당 $45 이상)

참고 사항: 위 키워드의 순위는 참고용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마케팅, SEO 및 기타 항목에 백만 달러의 예산이 없으면 상위 10개 검색 결과에 순위를 매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와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들은 확실히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인 ‘보험’ 대신 ‘합리적인 자동차 보험’과 같은 키워드들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이제 수익성 있는 키워드를 매우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주로 Semrush를 사용해보겠습니다.

Semrush는 틈새 시장에서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는 데 완벽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백링크 확인, 경쟁사 분석, 관련 키워드 정보 등과 같은 다른 많은 것들을 분석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제 고액의 애드센스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 Semrush는 14일 동안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emrush 대시보드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사용할 준비가 된 것입니다.
  • 여러분의 틈새시장에서 애드센스를 통해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모든 블로그 목록을 수집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이 목록이 필요합니다.
  •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에 대한 모든 데이터가 확보되면 해당 키워드를 타겟팅하여 애드센스 수입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Semrush를 사용하여 수익성 있는 키워드 찾기

Semrush를 활용해 실제로 다른 사이트의 수익성 있는 CPC 키워드를 찾아 분석하는 실제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예시로 Neil Patel이 소유한 NeilPatel.com을 사용하겠습니다(이 블로그는 전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블로그 중 하나이며 마케팅 업계에서 매년 수백만 명의 독자가 읽습니다).

1단계: 키워드 데이터를 얻으려면 경쟁업체의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다음은 이 도메인에 대해 Semrush가 표시한 스크린샷입니다. 마찬가지로 Semrush에 경쟁사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여 검색 엔진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모든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semrush-사용법

참고 사항: 대상 고객이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하세요. 저는 미국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기반의 잠재고객과 키워드는 다른 국가와 비교할 때 높은 CPC를 제공합니다.

“상위 유기적 키워드” 탭 아래의 “전체 보고서”를 클릭하면 웹사이트에서 순위를 매기는 모든 키워드 목록이 제공됩니다. 편의를 위해 아래 스크린샷을 보여드립니다.

semrush-상위-오가닉-키워드

보시면 도메인이 순위를 매기는 키워드 수와 같은 모든 정보와 해당 키워드가 검색 엔진에서 보내는 트래픽 양에 대한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에 가장 많은 트래픽을 보내는 키워드를 모두 찾았다면 이제는 수익성 있는 키워드를 찾는 데 가장 중요한 다음 단계에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2단계: “CPC 섹션”을 클릭하여 고액의 키워드를 모두 나열합니다.

고단가-키워드-semrush

Semrush는 도메인이 순위를 매기는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많이 보여줍니다.

3단계: 모든 키워드 목록을 수집한 후, 다음 도메인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키워드 목록을 한 곳에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경쟁자의 작업을 마치면 다음 경쟁자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AdSense 수입을 늘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고수익 키워드들을 수도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기술부터 뉴스, WordPress에 이르기까지 어떤 틈새 시장에 속해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경쟁업체의 트래픽과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모든 키워드를 찾는 데 위와 동일한 프로세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 있는 키워드를 찾기 위해 Semrush 말고 다른 대안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Semrush에서 제공하는 기능들과 비슷한 다른 SEO 분석 툴은 없습니다. 실제로 Semrush는 SEO 전문가들이 가장 추천하는 도구입니다.

하지만 예산이 부족하고 한 달에 120달러를 지불할 수 없다면 한 달에 37달러의 비용이 드는 Long Tail Pro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가장 수익성이 높은 고단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Long Tail Pro를 사용하여 고액 키워드 찾기

1단계: Long Tail Pro에 로그인한 후 프로젝트를 만들고 “키워드 찾기”를 클릭하여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기 위한 키워드 찾기를 시작하세요.

저는 예시로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소프트웨어”라는 키워드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이 키워드는 4개의 키워드가 포함된 훌륭한 롱테일 키워드이며 CPC도 높은 훌륭한 키워드입니다.

빠른 팁: 수익성이 높은 애드센스 키워드를 찾으려면 Long Tail Pro를 사용하는 동안 4개 이상의 키워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메일-키워드

2단계: 몇 분 안에 Long Tail Pro는 지역 검색, 광고주 경쟁도, CPC 권장 입찰가와 같은 세부정보와 함께 모든 키워드 아이디어들의 전체 목록을 제공합니다.

전체-키워드-목록

3단계: 이제 제안 입찰가(Suggested Bid)가 가장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고 이를 클릭하면 제목, 페이지 링크, 권한, 사이트 연령 등과 같은 추가 키워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핵심-디테일

여기까지 Long Tail Pro를 사용하여 Google에서 경쟁률이 낮고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입니다. 어렵지 않죠?

다음은 SpyFu를 사용해 고단가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pyFu를 사용하여 수익성 있는 애드센스 키워드 찾기(고단가 CPC 키워드)

SpyFu는 Semrush, Ahrefs, Moz 등과 같은 고가의 분석 툴들의 훌륭한 대안입니다. 연간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한 달에 33달러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수익성이 높은 애드센스 키워드를 찾기 위해 SpyFu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경우 아래의 튜토리얼을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

1단계:  먼저 SpyFu 도구에 로그인하고 PPC 조사로 이동하여 검색 상자에 경쟁사 도메인을 입력하세요.

참고 사항: PPC 키워드를 주로 사용할 것으로 생각되는 경쟁사 URL을 입력하세요(Google에서 유료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사람).

spyfu 유료

위에서 볼 수 있듯이 SpyFu는 예상 월별 클릭 수 및 PPC 예산과 함께 입력한 도메인의 유료 키워드 목록을 즉시 보여줍니다.

2단계: 유료 키워드를 클릭하면 SpyFu는 경쟁업체가 이미 비용을 지불하고 있는(Google 검색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키워드 목록을 보여줍니다.

키워드-조사-도구-spyfu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다음을 포함한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경쟁업체가 사용하는 유료 키워드
  • 광고 타임라인
  • 클릭당 비용
  • 월별 비용(해당 키워드에 대한 순위 지정)
  • 해당 키워드의 월별 검색량
  • 광고 위치
  • 총 광고 수

이제 여러분은 유사한 키워드에 대한 순위를 얻어 검색을 통해 수익성이 높은 방문자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단계:  더욱 수익성이 높은 애드센스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SpyFu “키워드 조사” 도구 섹션으로 이동하여 순위를 매기고 싶은 주제나 키워드 문구를 입력하세요.

새로운-spyfu-키워드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이라는 예시 키워드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수많은 정보가 즉시 표시됩니다.

  • 월간 검색량
  • 클릭률
  • 순위 난이도
  • 클릭당 비용
  • 월별 비용
  • 해당 특정 키워드에 대한 광고주 등

뿐만 아니라 아래로 스크롤하면 다음과 같은 수익성 있는 키워드 아이디어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고단가-키워드-spyfu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월 비용, CPC, 지역 검색, 키워드 난이도 등과 같은 수많은 유용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므로 애드센스 수입을 늘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수익성 있는 관련 키워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블로그에서 CPC란 무엇입니까?

CPC는 키워드와 관련된 클릭당 비용(Cost Per Click)의 약어입니다. 귀하의 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에 대한 클릭이 발생한 경우 Google이 여러분에게 지급할 금액입니다.

키워드의 CPC는 어떻게 확인합니까?
Semrush와 같은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면 모든 키워드의 CPC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CPC 키워드는 무엇입니까?
보험, 대출, 모기지, 변호사는 CPC 키워드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그러나 동시에 경쟁도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그 속에서의 틈새시장을 찾아야 합니다.

블로거를 위한 높은 CPC 키워드를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키워드 조사 도구를 사용하면 CPC가 높은 키워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CPC뿐만 아니라 수량, 키워드 난이도 등 다양한 측정 항목을 확인할 수 있어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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